여권발급 줄서기 이제 그만! 강동구에서 스마트하게 발급받자

강동구, 1월 1일부터 온라인 여권발급 대기현황 실시간 제공 서비스 시행

작성일 : 2020-01-17 13:22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올해 11일부터 여권발급 대기 현황을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여권민원 대기현황 실시간 제공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족·우정여행, 혼자여행 등 여행패턴이 다양화되고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여권발급 신청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여권발급 대기시간 역시 길어지고 있다.

 

이에 구는 여권민원실의 순번대기시스템에 나타나는 대기현황을 구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여권민원 대기현황 실시간 제공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여권발급 대기시간을 최소화해 주민들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9 주민생활 혁신사례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으며 사업의 창의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올해 처음으로 여권을 만들었다는 한 주민은 스마트폰으로 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기현황을 확인한 후 구청에 방문했기 때문에 빠르게 여권을 신청할 수 있었다라며, “이렇게 실시간으로 현장상황을 알 수 있으니 혼잡한 시간대를 피할 수 있고, 대기시간 중에 다른 업무도 볼 수 있어 무척 효율적이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서비스는 단순해보이지만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결해 실질적인 생활편의를 제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여권민원 대기현황은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s://www.gangdong.go.kr) 종합민원안내>여권민원 대기현황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민원여권과(02-3425-534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