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도서관, 2년 연속 특화도서관 육성지원 사업 선정

공동육아 멘토링·육아 도서 발간·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작성일 : 2020-06-02 13:33 수정일 : 2020-06-02 14:08

천호도서관 전경.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천호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특화도서관 육성지원 사업2년 연속 선정됐다.

 

특화도서관 육성지원 사업은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춰 각 도서관 특화 분야를 선정하고 주민들에게 전문·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에는 전국 68개관이 신청해 최종 15곳이 선정됐다.

 

강동문화재단(대표이사 이제훈) 소속 강동구립 천호도서관은 2017년 개관 이래 공동육아 1:1 멘토링, 온마을 아이축제, 육아 도서 발간, 북큐레이팅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주민들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도 공유출발점인 공공도서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공동육아 가치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립 천호도서관이 2년 연속 특화도서관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된 것을 축하드린다천호도서관이 공동육아특화도서관으로서 주민들의 문화 욕구와 돌봄 수요를 동시에 충족하고 공동체 문화를 키워나가는 중심지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호도서관 프로그램 관련 세부 사항은 천호도서관(02-2045-7965) 또는 천호도서관 홈페이지(www.gdlibrary.or.kr/chlib/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