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전거, 스스로 정비해요!

강동구, ‘자전거 자가 정비교실’ 운영… 수강생 120명 선착순 모집

작성일 : 2020-06-05 10:32

2019년도 운영한 자전거 자가 정비교실에서 수강생들이 자전거 체인 정비 방법을 배우고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자전거 이용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타이어 펑크, 체인 이탈 등 응급상황 시 대처 능력을 길러주는 자전거 자가 정비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은 이달 20일부터 오는 11월까지 자전거 안전체험교육장인 강동 바이크스쿨실내교육장(강동구 상일로1289)에서 진행된다. 기수별 15명씩 8기로 나눠 운영하며, 올해는 주말 참여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기존 토요일반 외에 평일반 2기수를 신설했다.

 

강의는 자전거 전문 정비사가 맡아 기수별 2(6시간)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내용은 자전거 구조의 이해 자전거 공구 사용법 타이어와 브레이크 정비 방법 자전거 안전사고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 자전거 상태 점검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수강생 총 1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은 강동구 홈페이지(참여소통온라인신청행사/접수)에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자전거를 이용하는 구민이 늘면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이 더 중요해졌다. 자전거 자가 정비교실을 통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교통행정과(02-3425-6262)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