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생신축하드려요

강동구, 100세 어르신 위한 생신 상차림 등 준비

작성일 : 2020-08-07 11:04

지난 3일, 100세를 맞이한 어르신의 ‘온세상 생신축하연’ 모습.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3100세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민관협력으로 진행하는 온세상 생신축하연을 열었다.

 

이번 생신축하연 주인공은 길동에 거주하는 김인분 어르신이다. 김 어르신은 슬하에 52녀를 두고 화목한 가정을 이뤘으며, 현재는 막내 딸 내외와 함께 살고 있다.

 

당일 행사에는 퓨전국악(해금) 아티스트를 초청해 어르신이 평소 즐겨 듣는 섬마을 선생님’, ‘희망가를 연주해 분위기를 북돋았으며, 어르신은 행사 내내 쾌활한 표정으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하면서 두 팔로 하트 모양을 만들어 보이며 기쁜 마음을 표했다.

 

구는 2012년부터 민간기업, 단체들과 손을 잡고 다양한 어르신 복지 증진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 중 100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잔치를 열어드리는 온세상 생신축하연은 주민들에게 장수에 대한 경의 및 효 문화 사상 고취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온세상 생신축하연에는 강동시티건설(대표이사 김철수)2012년부터, 경지건설(대표이사 김경주)2016년부터 생신상 차림, 축하공연, 생신 선물 등을 후원해오고 있다.

 

민관협력 관계자는 생신 축하연을 통해 어르신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효 문화를 조성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100세 어르신의 생신을 직접 축하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효를 실천하는 효행도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