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제24회 어르신의 날 기념식 개최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을 향한 감사와 공경의 마음 전달

작성일 : 2020-09-27 15:02

지난해 10월 강동구민회관에서 열린 어르신 축제,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어르신의 날을 맞아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제24회 어르신의 날 및 경로의 달(10)을 맞아 경로효친 사상 확산 및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925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어르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50인 이내의 소규모 행사로 진행됐다.

 

어르신의 날 기념식에는 지역 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모범어르신 17, 어르신복지 기여자 11, 모범경로당 3개소 등 그동안 어르신 복지 발전에 공헌해 온 개인 및 단체에 감사의 뜻을 담아 표창을 수여했다.

 

당일 행사에는 기념식에 이어 어르신이 웃는 세상, 우리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노인 인권 캠페인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구는 1019일부터 30일까지 1·3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어르신 작품 전시회를 열어 어르신을 향한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연륜은 이 시대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생각한다()를 근본으로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어르신이 행복한 강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어르신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1012일부터 29일까지 17개 동주민센터에서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경로의 달 기념 꾸러미를 전달하는 언택트 경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