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광진구와 업무협약(MOU) 체결

10일, ‘광진교 페스티벌’ 성공적인 추진 도모

작성일 : 2017-08-11 09:4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1011시 광진교 8번가에서 광진구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26일에 열리는 광진교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와 향후 축제 추진을 위한 기관간의 지속적이고 원활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다.

 

협약식에는 양쪽 자치구 구청장, 축제제안 지역의원 등이 참석하며 광진교 페스티벌추진 및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제반사항을 정해 상호 협력함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광진교 페스티벌826일 토요일 오후 3시 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칠월 칠석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오작교 전설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이웃 구인 강동구민과 광진구민이 광진교에서 만나 문화를 나누고 소통하는 화합의 한마당을 이룰 것이다.

 

이번 행사는 초대가수 홍진영과 비보잉공연으로 오작교콘서트가 진행되며, 강동·광진구민 1,000명이 참여하는 줄다리기 한마당, 신나는 물총파티가 준비돼 있고, 아트프리마켓, 버스킹 공연 등의 상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축제가 서울에서 최초로 한강다리에서 펼치는 주민참여형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문화체육과(02-3425-5240)로 문의하면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강동구와 광진구가 상호협력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형성하는 화합의 축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