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를 부탁해~

오는 15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하반기 신청·접수

작성일 : 2020-12-04 10:22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홍보물.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하반기 교통비 지원 신청을 오는 15일까지 받는다.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공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탐색,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함에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동구가 서울시 자치구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강동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9세부터 만 18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으로,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또는 강동청소년누리터 하늘을 품는 배움터에서 운영하는 (비대면)프로그램을 2회 이상 참여했거나 대안학교 등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등()본과 제적증명서, 미진학증명서 등 학교 밖 청소년임을 확인할 수 있는 구비서류를 준비해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또는 강동청소년누리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지원 금액은 만 9세부터 만 12세는 5만 원, 13세부터 만 18세는 10만 원이며, 지원금은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청소년증에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금액 충전은 단말기가 설치돼 있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또는 강동청소년누리터에서 가능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등 다양한 사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학교 밖 청소년들이 편견이나 차별 없이 자신의 꿈을 당당하게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가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02-6252-1329), 강동청소년누리터(02-429-4174) 또는 강동구청 아동청소년과(02-3425-5130)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