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겨울철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15일까지 다중이용시설, 건축공사장 등 총232개소 안전점검

작성일 : 2018-01-12 10:10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이번달 15일까지 겨울철 화재 발생 위험이 내재된 다중이용시설, 노유자시설, 건축공사장 등 232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동절기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화재예방 안전점검 대상은 다중이용시설 40개소, 노유자시설 15개소, 건축공사장 177개소이다. 특히 노후시설 등 14개소에 대해 소방기술사, 건축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민·관 합동 표본점검을 실시한다.

 

소방 분야에서는 소화기 및 스프링클러 등 점검 피난유도등 비상조명 점검 방화문, 완강기, 피난탈출구를 중점적으로 점검하며, 건축 분야에서는 비상구 폐쇄·자동출입문 등 피난 통로를 막는 행위 불법증축으로 인한 안전 위해요소를 중점점검한다. 또한 건축공사장에서는 소화설비 비치여부 화재위험작업 시 주변 정돈여부 기타 안전 관련 사항을 점검한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안전 위해 요소는 현장조치하고, ·단기 계획이 필요한 경우 행정처분 등 개선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동절기 화재예방 점검을 시작으로 설날대비 안전점검, 국가안전대진단, 해빙기 안전점검 등을 2월에서 3월에 걸쳐 지속적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최근 다른 지역에서 화재사고로 가슴아픈 일이 있었다. 다중이용시설, 노유자시설, 건축공사장의 화재 위험요소 점검을 통해 다시 한 번 겨울철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