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1년 대한민국 지식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지식기반 소통중심 구정 운영과 선도적 정책 추진으로 높은 평가 받아

작성일 : 2021-09-19 10:35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 제10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지식행정 분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기반의 행정·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행정·공공·민간기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2012년 제정한 상으로 서면심사, 온라인 국민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이번 지식대상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구는 노동권익센터 설립 스마트도시추진단 등 전담기구 신설 주민 및 직원 대상 아이디어 제안 제도 외부 지식자원 활용 찾아가는 구청장실 등 주민과 소통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 처음으로 직영 운영하고 있는 강동구 노동권익센터의 노동자와 소상공인 정책 강동형 공간복지 사업 전국 첫 아이스팩 재사용 수거 시스템 구축 3D 가상원격수업 플랫폼 강동 e-스튜디오 조성 등은 구의 선도적인 지식활동의 성과가 잘 나타난 사업으로 수많은 기관에서 벤치마킹하는 우수 정책들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며 지식기반의 구정 운영으로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해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