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 표창수여식’ 개최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복지향상에 기여한 모범어르신·단체 등 표창

작성일 : 2021-10-07 12:31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 표창수여식.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난 1() 오후,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25회 노인의 날 기념 표창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102) 및 경로의 달(10)을 맞아 어르신 복지 향상에 기여한 모범어르신 및 단체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코로나 블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로하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40명 내외 표창수여식으로 진행했다. 그동안 지역 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모범어르신 10어르신복지기여자 15모범경로당 4개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어르신의 날 기념식과 연계해 노인인권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어르신이 행복한 효행도시 강동이라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구는 이번 어르신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각 노인복지관별로 순차적으로 기념식을 진행하고 1015일부터 26일까지 18개 동주민센터에서도 경로의 달 기념식을 개최하고 생필품 및 방역물품으로 구성 된 꾸러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기념행사를 함께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해 서울양병원에서 KF94 마스크 3,500, 달려라병원에서 수건 650, 투민직유에서 무릎 및 발목 보호대 각 650개를 후원했다. 구는 지원 받은 물품과 추가로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더해 어르신꾸러미를 제작해 이번 행사에 배부했다. 꾸러미는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에 전달해 안부 확인과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어르신 복지 향상에 힘써주심에 감사드린다구는 앞으로도 어르신 공경 문화 확산 및 여가문화 활성화 기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