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평생학습도시 만든다”

송파구, ‘송파구평생학습원’ 개원식 개최

작성일 : 2018-12-05 15:09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송파구평생학습원(송파구 마천로3512)의 개원식을 5() 오후 4시에 개최한다.

 

송파구는 마천동21 지역주택조합의 기부채납을 통해 지하1지상3, 연면적 583.292의 규모로 송파구평생학습원을 건립했다. 1층은 다목적 공간인 모임터와 사무실이 있고, 2층은 학습동아리실과 소규모 강의실, 3층은 5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의실로 꾸몄다.

 

특히, ‘송파구평생학습원은 복합건물에서 다른 시설과 함께 운영되는 타 자치구 평생학습원과는 달리 송파구평생학습원만의 전용 건물에서 구가 직접 운영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게 됐다. 지난 2008년 개원한 송파구평생학습원은 그동안 송파여성문화회관 내 강의실 일부를 사용해왔다.

 

구는 평생학습원을 중심으로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추진하고, 주민·학습공동체·평생교육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송파구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평생학습원이 새롭게 개원함에 따라 이를 전담할 평생교육사를 채용했고, 새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꾸릴 예정이다. 한편, 119일부터 우리나라 전통민화 배우기’, ‘누구나 쉽게 준비하는 100세 시대 준비교육’, ‘소확행!, 피부천연DIY’ 등 프로그램을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개원식에는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송파구의원을 비롯해 평생학습동아리 및 교육생 등 60여 명이 참석하고, 현판 제막식·학습원시설 관람·개원축하 기념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평생학습원 개원으로 구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평생학습기반 조성을 통해 송파구가 대한민국 대표 평생학습도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