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송파구 보육인의 날’ 행사 개최

11일 송파구청에서 어린이집 보육종사자 400여명과 화합의 장

작성일 : 2018-12-06 19:21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1()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8년 송파구 보육인의 날행사를 연다.

 

이는 하루 종일 아이들을 돌보며 쉴 틈 없이 생활하고 있는 어린이집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다. 실제 보육교사들 대부분은 몸의 피로는 물론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이에 구는 잠시나마 휴식과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하고자 해마다 보육교사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개최 중이다.

 

올해는 송파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보육교사와 원장 등 보육교직원 400여명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 송파구 보육사업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온 보육사업 유공자 50여명에게 박성수 구청장이 직접 표창과 함께 격려한다. 특히 이날은 축하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일상을 벗어난 쉼과 여유를 선사하고자 한다.

 

이에 락음국악단의 한국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보육인의 가장 행복했던 추억을 소개하는 활동사진 전시, 동료 교직원을 칭찬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코너 등 부대행사를 연다. , 이날 모인 보육교사들이 함께 보육인으로서 신념과 결의를 다지고자 윤리선언을 낭독하는 시간도 준비 중이다.

 

구는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 이 같이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통해 심신 건강은 물론 좀 더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현정 송파구 보육지원팀장은 보육현장 최일선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한다. 구는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소중히 생각, 근무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