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가구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신나는 겨울방학

관내 위기가구 청소년 15명 꿈을 찾고 응원하는 비전교실

작성일 : 2019-01-06 16:19

 

송파구(구청장 박성수)7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 15명과 함께 23일간 제주도 여행 모아드림을 떠난다고 밝혔다.

 

구는 학교 부적응, 경제적 문제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위기가구 청소년(·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비전교실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이다.

 

실제 지난 여름방학기간은 이들 중 22명을 선발, 3일간 모아드림(More Dream)’이라는 테마로 체험활동을 통한 삶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의 연장선으로 이 학생들이 평소 꿈꾸던 여행을 떠나 잠시나마 휴식과 자유의 시간을 주고자 기획했다.

 

특히 다양한 사연을 가진 위기가정 내 청소년들이 오늘의 고단함을 위로받고, 미래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를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23일 동안 아이들은 제주도의 자연유산과 다양한 관광지(천연기념물 관람, 올레 코스 맛보기, 카트레이싱 체험)를 돌며 제주의 모습을 직접 체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 여행 내내 마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전문교사, 통합사례관리사와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얘기와 고민을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구는 이번 여행에 참여하는 아이들 모두 23일간 특별한 겨울 여행을 통해 즐거움과 함께 자존감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사례관리가구의 청소년에게 자아탐색 및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올바른 목표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주인공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