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모두와 함께 하는 평생학습동아리 배움에 온(on)하다

작성일 : 2019-02-08 18:55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구는 평생학습문화 확산으로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평생학습동아리를 매년 적극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43개 동아리 675명을 대상으로 학습활동 945, 재능기부 570회를 진행하는 등 배움과 나눔 활동으로 송파구 평생학습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

 

송파민화연구회’, ‘맘스북클럽8개 동아리는 평생학습축제, 송파 북페스티벌과 같은 지역축제에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적극 참여하였고, 시니어발레단인 꿈꾸는 발레리나는 아동발레지도를 통해 재능기부 활동을 활발히 펼친 바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재능나눔형 심화학습형 2개 분야로 모집을 하며, 동아리 주요활동, 지역사회 연계가능성, 예산 편성 내역 타당성 등을 심사해 연간 최대 110만 원까지 차등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다양한 분야의 학습동아리를 발굴하기 위해 희소분야 동아리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 등록된 동아리로, 10인 이상의 성인이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실천을 목적으로 정기적인 모임 및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면 가능하다. 또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은 동아리는 등록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신청은 15()까지 구청 교육협력과 평생교육팀(02-2147-2383)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된다.

 

이명아 송파구 평생교육팀장은 이번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공모를 통해 지역 내에서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학습동아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구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