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매니페스토 실천교육

민선7기 구민과의 약속 지킨다

작성일 : 2019-02-26 11:44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5일 오후 청사 8층 송파아카데미에서 매니페스토 실천교육을 실시했다.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송파구 조직의 공약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민선7기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과 부서별 공약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이광재 사무총장(경희대학교 겸임교수)이 나서 착한 성장사회와 로컬매니페스토를 주제로 강의했다.

 

이 총장은 4차산업혁명, 고령화, 윤리적소비 등 사회 트렌드를 짚어주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제시했다. 아울러 지역의 공공성을 고려하며 경청, 존중, 신뢰의 태도를 보여달라고 부탁했다.

 

강의 후에는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이 5개 분야로 나눠 논의를 이어갔다.

 

민선 7기 송파구는 일자리 송파(일자리·경제 분야) 배우는 송파(교육·복지 분야) 안전한 송파(안전·보건 분야) 꿈꾸는 송파(교통·도시·환경 분야) 재밌는 송파(문화·소통 분야) 등 총 5개 분야, 75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민선 7기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의 실현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위촉된 구민 30명이다.

 

이들은 분기별 공약이행도에 대한 점검·평가·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공약사업이 변경될 때는 토론을 통해 수용 여부를 결정하도록 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매니페스토 실천교육을 통해 민선7기 공약사업의 실천의지를 더욱 높였다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