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공기를 지켜줘!” 공기정화식물 특강 개최

거여2동, 주민 100명 대상 ‘미세먼지로부터 건강 지키는 법’ 특강

작성일 : 2019-03-28 14:41

 

송파구(구청장 박성수)328() 1330분 거여2동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미세먼지제거 공기정화식물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도시농업전문가인 권혁현 서울시 농촌지도관(농업기술센터소장)이 강사로 참여해,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실내 공기정화 및 천연 가습효과까지 있는 공기정화식물 활용법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강연은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의 정의, 미세먼지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등의 기본지식과 함께 식물 기능에 따른 실내공간 배치, 각 식물의 특성과 기르는 방법 등을 전한다. 참석자들에게는 강의내용이 축약된 우리집 공기를 지켜줘! 공기정화식물 기르기책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구는 특히 호흡기가 약한 노인이나 유아 및 학령기 자녀가 있는 가정에 이번 강의를 추천하면서, 천연 아로마(피톤치드)나 천연 가습효과가 뛰어난 식물들에 대한 정보 및 새집 증후군 완화, 탈취효과 등 다양한 활용방법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공기정화식물의 올바른 활용법을 습득해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 건강을 지켜나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맞춤형 특별강연과 현지견학 등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