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필요한 최신 복지정보가 ‘책 한권에’

송파구, ‘2019년 복지사업 길라잡이’ 발간

작성일 : 2019-04-10 19:5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복지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 정보에 대한 주민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9년 복지사업 길라잡이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복지사업 길라잡이는 복잡하고 다양한 복지정책들 속에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모아 한권으로 묶어낸 300페이지 분량의 복지종합 안내서이다. 복지 업무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즉각적인 대민상담과 안내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다.

 

구는 일자리정책담당관, 복지정책과, 어르신복지과 등 11개 부서에 흩어져 있는 개별 사업과 민간 복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종합해 수록했다.

 

책자에는 저소득주민 노인 장애인 여성·아동·가족 주거 고용 보건의료 7개 분야, 72개 주요 복지사업의 최신 정보가 담겨져 있다. 사업별로는 사담당부서, 지원대상, 구비서류, 선정기준 및 신청 방법 등을 상세히 수록해 실무자와 주민 모두의 이해를 도왔다.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 복지시설과 제공서비스 현황, 위기가구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복지자원 목록도 함께 수록했다.

 

특히 올해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시행에 따른 방문상담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송파구 내 주요 사회복지기관의 위치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복지종합지도방문안전매뉴얼을 추가 수록했다.

 

구는 복지업무 서비스 역량을 높이고자 구청을 포함한 공공기관 민간 복지센터 등에 복지길라잡이350권 인쇄해 배포한 상태다. 또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복지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송파구청 홈페이지에 e-book 형태로 게시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주요 복지사업에 대해 주민들이 잘 알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복지제도 홍보에 다각적 노력을 강구하고 있다, “2019 복지사업 길라잡이가 주민들에게 보다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2014년부터 매년 복지종합안내서를 발간해 왔으며, 변동되는 공공서비스 매뉴얼과 복지자원 목록을 제공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