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위기가구 위한 ‘행복하우스 가족코칭’ 실시

18일부터 4회 걸쳐 감정관리 교육·원예치료 등 진행

작성일 : 2019-04-17 11:47


 

송파구(구청장 박성수)418일부터 59일까지 통합사례관리가구를 대상으로 행복하우스 가족코칭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통합사례관리가구는 가족관계 갈등, 대화단절, 자녀양육, 가계부채 등 가정 내 다양한 문제로 가족기능이 약화돼 해체 위기에 놓여 있는 가구를 뜻한다.

 

행복하우스 가족코칭2014년부터 매년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 추진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위기가구 맞춤형 코칭서비스와 집중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을 회복하고 문제해결력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특히, ‘가족관계 화 다스리기등 위기가정에 필요한 맞춤형 주제 선정과 전문적인 강의, 강사와 교육생 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참여가구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올해 진행되는 행복하우스 가족코칭은 관내 통합사례관리가구 30가구를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가족관계, 감정관리, 원예치료, 가정재무관리 등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진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행복한 가정은 미리 누리는 천국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가정의 행복은 건강한 사회를 위한 밑거름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 심리, 양육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송파구 주민들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