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구강보건 강조구간 운영

헌 칫솔 새 칫솔과 교환해 주고, 어린이들에겐 올바른 치아관리법 교육

작성일 : 2019-06-03 08:59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제74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7일까지 구강보건 강조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 주민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칫솔치약 세트 250여개를 무료로 배포한다. 사용하던 헌 칫솔을 가지고 오면 1인당 1세트에 한하여 새것으로 교환해 준다. 교환은 3일부터 7일까지며 송파구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방문하면 된다.

 

칫솔교환과 함께 치아건강을 위한 교육도 진행한다. 치과위생사가 칫솔질 방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구강건강상담 등을 실시한다. 희망자에 한해서 치면착색제를 이용한 1:1 맞춤형 칫솔질 교육도 받을 수 있다.

 

5일에는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치아 튼튼 놀이터를 운영한다. 67세 어린이 60명이 참여하고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와 체험 중심의 구강건강교육이다.

 

교육내용은 치아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치아 목걸이 만들기’, 치아의 이름과 역할을 익히는 입 속 관찰하기’, 직접 이를 닦으며 배우는 치카푸카 이닦기로 진행된다.

 

구강건강 강조주간이 지나서도 보건소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다. 송파구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불소도포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어르신 대상 틀니관리교육, 저소득층 치과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김경선 송파구보건소 의약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구강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라며, “송파구는 누구나 어디서나 누리는 구강건강을 목표로 구강건강을 위한 실천환경 조성과 취약계층 구강건강 불평등 완화 등 지속적인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보건소 의약과(2147-3549)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