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잘 지낼 수 있는 아이로 키워요”

18일 송파구청서 2019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 강좌

작성일 : 2019-06-20 08:15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8일 오전 송파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를 열었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관심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알쓸신친)’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좌는 총 2강으로 진행됐다.

 

강의1는 서울아산병원의 김효원 소아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친구관계 멘토링 기초반으로, 강의2는 서울아산병원의 박기정 소아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친구관계 멘토링 응용반으로 진행됐다.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의 시기에 꼭 필요한 친구관계의 기본상식과 기술을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는 자녀가 친구 관계에서의 느끼는 어려움, 친구 사귀기의 기본기, 친구와 잘 지낼 수 있는 자녀로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게 진행됐다.

 

괴롭힘, 왕따 등으로 자녀에 대한 걱정과 염려가 앞서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자녀와 함께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이번 강좌에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