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위한 호텔에서 특별한 만찬

롯데와 함께 아동청소년 위한 다양한 문화활동 지원 이어가

작성일 : 2019-06-27 08:29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민간기업과 연계한 아동청소년 지원을 이어 나간다.

 

네이버지식인과의 협업을 통해 아동청소년 심리상담을 확대한 구가 롯데와도 손을 잡았다. 문화체험의 기회를 넓혀나간다.

 

25() 530분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MOM)편한 힐링타임-추억의 밤행사가 열렸다. 평소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나 문화적 체험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준비된 자리였다. 지난해에 이어 롯데호텔월드와 시그니엘서울의 후원으로 이뤄지는 2번째 행사다.

 

구는 이날 행사에 송파구 드림스타트 아동과 그 가족(210),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학생(210), 학교밖 청소년(30) 450명을 초대했다. 소녀마술사 김남경의 마술쇼를 시작으로 시그니엘서울 배병일 지배인이 들려주는 호텔리어 삶과 호텔이야기 등 이색 체험을 진행했다. 이어 테이블매너와 코스별 식사예절 교육, 양식 코스로 제공되는 저녁 만찬은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구는 저소득 가정에 롯데월드 이용기회도 지원한다. 아동 자신과 가족구성원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연초에는 초등학교 입학생 및 저학년을 대상으로 문구용품 지원 사업 드림박스도 이어가고 있다.

 

구는 박물관 나들이프로그램을 통해 롯데뮤지엄과 함께 아동·청소년의 문화예술 참여도 이끈다. ‘박물관 나들이는 송파구 지역 내 박물관과 미술관, 전시회 등을 견학하고 활동지를 통해 다양한 체험학습을 유도하는 일종의 스탬프 투어다. 롯데뮤지엄은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 구성에 참여하고 726831일까지 송파구 학생들에게 관람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기업과 연계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문화체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송파구는 앞으로 송파미래교육센터를 열어 지역의 우수한 인재와 아이들을 잇는 가교역할을 제공하는 등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의 폭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