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병장수 기원, 어르신 사진촬영 해 드립니다!”

풍납2동 독거어르신 대상, 올 연말까지 매월 1회 실시

작성일 : 2019-07-17 14:0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풍납2동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매달 꽃보다 아름다운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을 실시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풍납2동 행복울타리는 지난 5월부터 건강기원의 마음을 담아 관내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무료촬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수사진이 없거나 촬영한 지 오래돼 교체가 필요한 독거어르신들이 대상이다.

 

관내 사진업체(스튜디오 피)의 재능기부로 올해 연말까지 매월 1회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자에 한 해 매회 45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오는 24() 오전 10, 3회째 사진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촬영한 장수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된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들의 경우 사진작가가 직접 집으로 찾아가 사진을 촬영하는 등 적극적인 서비스로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월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장수사진을 집에 걸어 놓아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멋지게 찍어주어 기분 좋고,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영호 풍납2동장은 어르신들을 향한 무병장수의 마음을 담아 이번 장수사진 촬영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여 따듯한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수사진 촬영 신청 및 문의 : 풍납2동 주민센터 02-2147-4055>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