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규칙 알리는 ‘호루라기 아저씨’

송파구, 24일까지 다섯 차례 초등학교 방문해 뮤지컬 공연

작성일 : 2019-09-17 23:41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 뮤지컬 호루라기 아저씨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호루라기 아저씨는 유소년 전문 공연 극단인 우리가 제작한 뮤지컬이다. 춤과 노래를 통해 어린이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도로보행법 횡단보도 건너는 요령 안전벨트 메기 등 올바른 교통지식과 행동요령을 알려주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자녀의 무단횡단 교통사고로 큰 충격을 받은 인물이 호루라기 아저씨가 돼 곳곳을 찾아가 교통안전 규칙을 설명한다는 내용이다.

 

지난 5일 삼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9일 송전초등학교, 16일 문현초등학교, 17일 문정초등학교, 24일 문덕초등학교 등 송파녹색어머니연합회 가입학교를 대상으로 총 5회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송파구는 공모에 응모해 서울시비 2천만원을 확보해 초등학교 주변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봉사하는 송파녹색어머니연합회와 함께 교통안전 교육 뮤지컬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뮤지컬을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때 알아야 할 교통지식을 알리고 있으니 관심있는 초등학교의 경우 송파구청 교통과(02-2147-3120)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뮤지컬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교통안전 규칙을 배우길 바란다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