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이웃 사랑이 듬뿍 담긴 ‘김장 나눔’

작성일 : 2019-11-18 21:2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역 곳곳에서 이웃과 함께 김장 김치를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마천2동에서는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마천2동주민센터 앞마당에서 3일 동안 김장 행사가 열리고 있다. 한마음체험농장에서 직접 경작하고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근다.

 

마천2동 한마음체험농장위원회와 직능단체연합회의 회원 100여 명이 참가해 3일간 배추 수확부터 절이기, 양념 만들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준비했다. 19일에는 양념을 정성스레 버무려 총 500포기의 김치를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 200여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마천중앙시장과 마천시장 상인회에서도 상인과 주민이 힘을 모아 각각 김치 400포기를 담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훈훈함을 더할 예정이다.

 

문정1동 역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문정동로데오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과 손잡고 김장에 나선다. 21일 문정1동주민센터에서 김장김치 담그기 및 저소득 홀몸어르신 식사대접 행사를 진행한다.

 

문정동로데오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은 매년 김치 10kg 100상자를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특별히 저소득 홀몸어르신 15명을 주민센터로 초대해 갓 담은 김치와 함께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효도선물(식료품 카트)을 전할 계획이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마을계획단 등 주민 봉사자도 자리를 함께한다. 이웃이 함께 한자리에 어우러져 사랑을 나누는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정이 가득 담긴 김치는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위탁아동을 포함한 85세대를 비롯해 경로당과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8개 복지시설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송파구 관계자는 김장김치를 함께 버무리며 이웃 간 온정을 나누고 행복한 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