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19 송파혁신교육지구 운영협의회 개최

혁신교육지구 추진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협의체

작성일 : 2019-12-12 14:14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4일 구청에서 ‘2019 송파혁신교육지구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파혁신교육지구 운영협의회는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해 송파구와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등이 함께하는 민··학 거버넌스 협의체다.

 

이날 진행된 운영협의회는 그동안의 송파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사업계획을 최종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 교육청이 각각 사업비 5억을 분담한 총 15억 규모의 예산으로 ··학 거버넌스 체제 구축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마을활동 지원체제 강화 어린이 청소년 자치활동 강화 등 4가지 분야에서 59개 사업을 추진했다.

 

성과로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 2단계 종합계획 수립 시 양적성장에서 질적성숙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 손꼽힌다. 특히 송파형 교육모델 송파쌤(SSEM)’을 우수사례로 소개했다. 또한 구의 제1회 교육축제 송파쌤 교육한마당은 민··학이 소통, 협력해 만들어낸 성과로 평가받았다.

 

이 밖에 송파쌤 마을강사 양성 전환기 시그널 부모학교 운영 청소년 도전프로젝트 뭐든지청소년 동아리 지원 청동쇼등 다양한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모인 의견과 내년도 추진계획 등은 운영협의회에서 최종 검토를 거친 후, 이달 말 서울시교육청에 제출할 계획이다.

 

금미경 송파구 교육협력과장은 운영협의회를 통해 민··학이 소통, 협력해 송파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1월 송파구청장과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송파혁신교육지구 운영협의회를 구성했다. 이후 운영협의회의 심의를 거친 최종 사업계획이 완성되고, 올해 1월 구는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됐다. 어린와 청소년이 학교와 마을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마을, 교육청 등과 협력해 학교-마을 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