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마을 송파파크데일2단지아파트 ‘은상’

2019년 서울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선정

작성일 : 2019-12-12 14:19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관내 송파파크데일2단지아파트가 2019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275개 단지 중 자치구 추천 및 서울시 심사위원 심사(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확인)를 통해 7개 단지를 2019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단지로 선정했다. 이후 10일에는 우수사례발표회를 통해 심사를 진행해 송파파크데일2단지아파트에게 은상을 수여했다.

 

발표회에서 송파파크데일2단지아파트는 함께나눔, 공감마을을 주제로 올해 진행한 공동체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어린이집 견학프로그램 운영, 밑반찬 나눔, 부모교육, 부엉이공작소, 주민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부엉이공작소를 강조했다. 부엉이공작소는 재능기부로 단지주민의 공예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각자의 능력을 개발하도록 돕고 있다. 이는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지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송파파크데일2단지아파트는 2011년 입주가 시작됐다. 임대65%와 분양35%의 혼합단지이기에 단지주민들간 갈등을 해소하고자 2014년부터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벌써 6년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구는 어른, 아이, 어려운 이웃을 함께 어우르는 공동체 활동을 진행하며 이웃을 이해하고 서로 양보하며 살아가는 상생의 표본을 보여주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구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올해에만 송파구 관내 총 16개 아파트 단지에서 주민화합축제(음악회 등), 텃밭가꾸기, 플리마켓, 문화강좌 등 50개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서울시에서 2015년부터 개최하는 공동주택 한마당 축제에서 매년 공동체 활성화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작년 송파파크데일1단지아파트가 동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는 송파파크데일2단지아파트가 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권오남 송파구 주택과장은 앞으로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겠다따뜻한 정이 넘치고 화합하는 살기좋은 아파트 주거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