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소통으로 함께”…송파구협치위원회 출범

송파구, 14일 위원 40명과 위촉식 열어 본격 활동

작성일 : 2020-01-17 14:12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송파구협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을 열었다고 밝혔다.

 

송파구협치위원회는 민관협치 체계를 구축하고 협치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기구다.

 

구는 지난해 11서울특별시 송파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를 제정해 협치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이끌기 위한 법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어서 지난 연말에는 송파구협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주민을 공개모집했다.

 

그 결과, 민관협력 경험이 있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경력이 있는 민간위원 30명이 모였다. 이와 함께 박성수 구청장을 비롯한 송파구 공무원 8, 구의원 2명 등도 참여하며 총 40명으로 구성된 송파구협치위원회가 첫발을 내딛게 됐다.

 

14일 위촉식에서는 위촉장을 전달하고 민간 공동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또한 그동안의 지역사회혁신계획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향후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구는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민관이 힘을 모아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을 실행하며 평가하는 등 한층 성숙하고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송파구협치위원회는 교육 지역경제·일자리 지역복지 청년 마을·협치 주민자치·참여예산 문화·예술 환경 건강·안전 자원봉사·다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분기별 정기 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 실현방안을 논의하며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관 협치는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힌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시대적 과제이자 문화라며,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첫발을 내디딘 협치위원회는 성숙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송파의 가치를 높이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