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자전거수리센터, 이젠 일요일도 이용 가능해요!”

송파구 잠실자전거수리센터 운영 재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운영’

작성일 : 2020-05-29 13:47

송파구가 ‘코로나19’로 일시운영중단한 잠실자전거수리센터를 지난 5월 11일 운영 재개 했다. 사진은 잠실 자전거수리센터 전경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운영을 일시 중단했던 잠실자전거수리센터’(송파구 잠실동 40-1)를 지난 511일부터 재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잠실자전거수리센터는 지난해 2만여 건, 월평균 62건 수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많은 구민들이 애용하는 공공 시설이다.

 

구는 이번에 센터를 재개하면서 운영 요일을 확대했다. 그동안 자전거수리센터는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만 운영하였으나 이번 운영재개와 함께 일요일까지(510월까지) 확대 운영한다. 법정 공휴일에만 휴관한다.

 

특히, 구는 자전거수리센터를 방문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철저히 이행하고 있다. 입장시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하고 생활속 거리두기실천에 따라 12m이상 간격을 두고 대기하며 자전거를 수리하고 있다.

 

또한 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하여 6월부터는 전화 예약제(교통과 교통행정팀 02-2147-3145)찾아가는 자전거 출장수리도 실시하고 있다.가벼운 수리나 안전점검 등은 무료이며 부품 교체시에는 실비만 내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주신 송파구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생활방역 수칙을 지키며,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잠실자전거수리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