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삶의 질 UP↑

사회적경제 리빙랩(Living Lab) 프로젝트 참가기업 모집

작성일 : 2020-06-30 20:02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사회적경제 리빙랩(Living Lab) 프로젝트(이하 프로젝트)’ 참가 기업을 오는 710()까지 모집한다.

 

리빙랩(Living Lab)’생활실험실이란 뜻으로, 삶의 현장이 하나의 실험실이 되어, 주민이 주도해 생활 속 사회문제를 발견, 해결책을 설계하고 삶을 변화시키는 사회혁신 기법이다.

 

구가 추진하는 사회적경제 리빙랩 프로젝트는 송파구가 실험실이 되고, 관내 사회적기업이 연구원이 되어 지역의 문제를 찾고, 연구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시민사회 등과 협력이나 기술 융합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사업예시로 비대면 산업 일자리 창출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미세먼지 저감 시니어 및 아동 돌봄 등이 있으며, 일상생활의 다양한 분야 문제 해결 사업이면 모두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송파구 소재 (예비)사회적기업이며, (예비)사회적기업 간 컨소시엄(협업)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1·2차 심사를 거치며, 최종 선정과 협약체결은 7월 말 예정이다.

 

구는 2개사 내외로 선정하며, 총 예산 3천만원 예산 범위 내에서 리빙랩 사업개발비, 운영비 등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필요시에는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해 사업의 실현 가능성, 지속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게시판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 사회적경제팀(02-2147-4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송파 사회적기업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써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혁신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송파구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우수한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의: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 사회적경제팀(02-2147-4921)>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