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송파 도시브랜드 탄생”

1일 도시브랜드 선포식 개최, 민선7기 후반전 새도약 다짐

작성일 : 2020-07-07 06:59

송파구는 지난 7월 1일, 송파구청 앞마당에서 도시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새 도시브랜드와 캐릭터 개발을 완료하고 민선7기 후반전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는 지난 71, 송파구청 앞마당에서 도시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하여 오랜 숙의 끝에 개발한 도시브랜드CI(Corporate Identity)와 새 캐릭터(송송파파)를 주민들에게 선보였다.

 

구에서는 민선7기 시작, 개청 30주년이 경과하는 2018년부터 오래된 도시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1년 간 주민 참여, 전문가 의견검토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새로운 이미지의 도시브랜드를 개발했다.

 

구의 발전방향과 미래비전을 압축해 상징화한 새로운 도시브랜드CI서울’, ‘선도’, ‘송파그리고 사람인으로도 표현될 수 있는 한글 초성자음 을 상징화 하고 서울을 이끄는 선도도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도시 송파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송송파파)송파의 자음을 활용해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하트(‘’), 다양한 가치와 문화를 연결하는 다리(‘’)를 형상화했으며 송파의 각 글자를 단순 반복한 송송, 파파로 이름 지어 누구나 한 번 들어도 기억할 수 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로 개발했다.

 

새 브랜드와 캐릭터는 포스터, 명함, 현수막 등 구정홍보물을 비롯해 에코백, 머그컵, 티셔츠, 우산 등 다양한 상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민선7기 후반전, 새 도시브랜드와 캐릭터로 송파의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겠다오래된 도시이미지를 탈피하고 송파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송송파파와 함께 송파의 구석구석을 누빌 예정이다라며 구정발전을 향한 굳은 다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