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문화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5년 연속 수상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송파구 대표 문화축제 자리매김

작성일 : 2020-07-12 18:27

송파구는 ‘한성백제문화제’로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예술·전통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한성백제문화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축제예술·전통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색있는 콘텐츠 개발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성백제문화제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 지역축제의 경쟁력확보와 지속적인 개선 동기 부여, 지역브랜드 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2012년 제정된 상이다. 축제관련 산업계, 학계의 전문가와 축제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의 객관적인 평가로 결정된 본 상은 76일 송파구청에 직접 전달됐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옛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재현하는 송파구 대표 역사문화축제이다. 특히 올해 20회 축제를 맞아 서울-경기-충청-호남권 백제시대 테마의 지역축제가 다함께 참여하는 대백제전을 계획했으나, 주민의 안전을 위하여 비대면·온라인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성백제문화제는 세계축제협회(IFEA)에서 주관하는 피나클어워드에서도 8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로 우수한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한성백제문화제는 송파를 넘어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라면서, “앞으로도 공주, 부여, 익산, 하남 등 백제문화권의 여러 지자체와 힘을 합쳐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역사문화체험축제로 만들겠다고 시상 소감을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