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재건축·재개발 갈등해소 교육 실시

정비사업 조합·추진위원회 운영 성공을 위한 교육 열려

작성일 : 2020-11-16 09:21

조합장 및 임원 교육 현장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113일 구청 대강당에서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에 대한 올바른 공정관리를 주제로 조합 및 추진위원회 임원들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 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돕고자 마련됐다.

 

정비사업은 대부분 수년 동안 정비계획 수립부터 이전고시까지 복잡한 절차를 거쳐 완성된다. 그러다 보니 시기별 단계별로 다른 법령해석을 바탕으로 이해갈등과 민원이 유발되어 사업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구가 사업주체와 적극 소통하며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고자 나선 것이다.

 

강의는 안경환 대림대학교 건축공학과 겸임교수가 맡았고, 송파구 내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가로주택정비, 지역주택조합 총 70개 정비사업 주체가 참여했다. 교육은 조합 및 추진위원회 경영의 성공을 목표로 정비사업 커뮤니케이션 협상의 기술 CM 전문가의 필요성 상품개발의 중요성의 차례로 진행됐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해결 사례를 공유하며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했다. 구 관계자 역시 질의응답에 참여해 주거개선 사업의 시행착오와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부동산은 민감한 개인 재산권과 직결돼 현장에 어려움이 적지 않다면서, “긴밀한 소통과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주거환경의 개선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