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를 사랑하는 사이버 홍보지기 모여라

송파구, 9월 30일까지 한성백제를 홍보할 사이버홍보단 모집

작성일 : 2017-08-09 11:45 수정일 : 2017-08-09 12:0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한성백제문화제를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널리 알릴 2017 한성백제문화제 사이버홍보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성백제문화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유망축제에 4년 연속 이름을 올렸고, 세계축제협회가 주최하는 피나클어워드에서도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는 이러한 한성백제문화제를 지역 축제의 영역을 넘어서 세계인에게 각광받는 문화축제로서의 명성을 더욱 굳건히 하기위해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사이버홍보단을 모집하기로 계획한 것이다.

 

구가 간직한 문화유산의 자긍심을 높이고 한성백제문화제와 한성백제에 관심이 있는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홍보게시물에 대한 형식적 제약은 없으며 한성시대의 역사, 인물, 유물에 대한 사진·그림·축제배너·동영상 등을 직접 제작 및 편집해 인터넷에 게시하면 된다.

 

축제·문화·여행관련 카페나 동호회 등의 포털사이트와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의 SNS, 기타 학교 및 청소년 선호 사이트에 창의적이고 다양한 한성백제문화제 홍보물을 게재하면 된다.

 

특히 4일간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한성시대를 대표하는 온조왕, 고이왕, 근초고왕, 개로왕의 4인을 하루씩 테마로 선정해 꾸며진다. 이러한 주제성과 역사성을 반영해 제작한 독창적인 홍보물일수록 더욱 좋다.

 

사이버홍보단의 모집 및 홍보활동 기간은 930일까지이며 참여자는 활동실적에 따라 최대 10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한성백제문화제 홈페이지(http://www.baeckjefest.com) 또는 송파구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사이버홍보단 담당자에게 이메일(hanseong@songpa.go.kr)로 접수하면 된다.

 

맹대호 문화체육과 팀장은 17회 한성백제문화제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홍보함으로써 주민이 만들어가는 축제가 될 것이다고 전하며, “톡톡 튀는 참신한 글귀로 홍보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