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 무료교육 실시

자전거 타이어, 튜브, 안장 및 페달 교체 실습해보는 체험교실 운영

작성일 : 2020-11-24 17:17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대신 자전거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 자가 정비를 위한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은 평일교육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토요일에 운영한다. 1114, 28일 각 2회씩 총 4(회차별 참여인원 6) 진행하며, 내용은 생활 속 흔히 일어나기 쉬운 펑크, 기어조정, 안장 및 페달 교체 방법 등을 교육한다.

 

정비 교육은 자전거 기본이론, 정비도구 사용법 등 이론 수업(20)펑크 정비를 위한 자전거 타이어와 튜브, 안장, 페달을 실제 교체해 보는 실습수업(100)으로 총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체험교실은 잠실자전거센터에서 수리경력 10년 이상인 김학수 기사님이 오전·오후 2회 교육을 진행, 정비뿐 아니라 공기주입기 사용법, 타이어 부품 구입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 참가자는 집에 내 자전거를 포함해 총 3대 자전거가 있는데 손주의 자전거를 직접 고쳐주고 싶어서 이 교육을 신청하게 됐다펑크와 같은 간단한 정비는 평소 직접 해보고 싶었는데 궁금한 것을 바로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은 주민들의 호응도에 따라 2021년에는 교육 기간 및 횟수를 늘려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교통과(02-2147-3145)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자전거정비 체험교실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자가 정비가 가능하도록 구민역량을 강화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장려를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