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만큼 오래 빌려요

송파구,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 확대 시행

작성일 : 2017-08-11 10:22 수정일 : 2017-08-11 13:2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편의를 제공하고자 시행한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를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5월 문정·가락 대여소를 시작으로 이용자가 편의에 따라 최장 30일까지 대여기간을 선택해 자유롭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5월 시행 이후 120여명(7월 말 기준)의 주민들이 장기대여를 이용하는 등 만족도와 호응이 높아 풍납대여소(토성로 2)까지 확대 시행한다.

 

이로써 관내 4개소(잠실, 거여·마천, 문정·가락, 풍납) 자전거대여소 중 2개소에서 장기 대여가 가능하다.

 

이번에 확대 시행하는 풍납자전거 대여소는 한강공원과 가까울 뿐 아니라 풍납토성 등 한성백제문화를 두루 둘러볼 수 있는 위치이다. 따라서 장기 대여를 통해 자전거 역사탐방을 떠나는 주민들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는 최장 30일까지 이용자가 자유롭게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반납은 대여소 4곳 어디에서나 가능하다. 현재는 자전거 대여가 집중되는 토요일과 공휴일에 한해 시행 중이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분증 지참 후 간단한 신청서만 작성하면 대여가 가능하다.

 

자전거 대여기간 선택제에 대한 자세한 이용 정보는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 분야별 정보를 참고하거나 송파구 교통과(02-2147-31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는 서울시에서 가장 긴 128.44km의 자전거도로망을 갖추고 있으며, 한강과 탄천, 성내천과 올림픽공원 등이 있어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로 손꼽힌다.

 

,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도로 및 이용편의시설 점검 직장인·주민 대상 설문조사 자전거 안전교육 찾아가는 이동수리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철휴 송파구 자전거교통팀장은 구는 현재 총 400여대를 자전거를 4개 자전거 대여소에서 무료로 대여 서비스하고 있다장기대여를 통해 여가를 즐기고 생활교통 수단으로 활용하는 주민들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