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를 빛낸 정책을 선정해주세요!”

‘서울을 이끄는 송파 정책상’ 온라인 투표 실시

작성일 : 2020-12-02 11:46 수정일 : 2020-12-02 11:48

'서울을 이끄는 송파 정책상’ 온라인 투표 홍보물.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올 한 해 구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서울을 이끄는 송파 정책상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을 이끄는 송파 정책상은 구정 발전 및 주민복리증진에 기여한 사업을 선정해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시상제도이다.

 

올해는 각 부서에서 신청한 사업을 선별해 최종 17개 사업을 후보로 정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송파구에서 선제적으로 추진한 대응책이 후보로 올라와 눈에 띈다. 정부에서 코로나 대응 모범사례로 전국에 확산시킨 송파구 코로나19 인터넷방역단청년과 청년소상공인이 협력해 취약계층에게 도시락을 제공한 마을&청년과 함께, 살만한 송파비롯해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한 석촌호수·송파둘레길 단풍&낙엽 축제 라이브 토크콘서트 송파대로등이 있다.

 

민선7기 핵심사업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송파둘레길 탄천길 조성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 송파쌤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지원 등이다.

 

이 밖에도 도로명주소 고도화 및 주소정보 활용 활성화 실시간 우회전 영상알리미 설치 송파 키즈건강 온라인 엑스포 개최 등 송파구에서 전국 처음으로 실시한 사업들이 있다.

 

구는 오는 121423시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최종 9개 사업을 서울을 이끄는 송파 정책상으로 선정한다. 투표는 서울시엠보팅 홈페이지(mvoting.seoul.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9개 사업은 온라인투표 30%와 별도 심사 70%를 합산해 선정하며, 결과는 1222일 송파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실제 주민 삶에 도움이 된 사업이 무엇인지 듣고 내년도 구정 계획에 반영하고자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투표를 통해 주민 의견을 꼼꼼히 살피고, 약속드린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서울을 이끄는 송파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