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최우수사업으로 ‘송파둘레길, 탄천길 조성’ 선정

2020년 한 해 송파구를 빛낸 ‘서울을 이끄는 송파 정책상’ 9개 사업 선정

작성일 : 2021-01-06 16:1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020년 한 해 구정을 빛낸 9개의 사업(최우수1, 우수2, 장려6)서울을 이끄는 송파 정책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송파둘레길, 탄천길 조성은 민선7기 핵심공약인 송파둘레길 중 한 구간 탄천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추진부서인 공원녹지과에서 실시설계 완료 및 녹색서울시민위원회 심의 통과를 통해 탄천길 착공에 큰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관련 조례 제정, 외부재원 확보 등을 위해 혁신도시기획과, 치수과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미래 모범적인 행정모델을 제시했다는 평도 받았다.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코로나19 동선 삭제 캠페인, 인터넷 방역단은 코로나19 시대에 온라인에 남겨진 개인 동선을 삭제해 불필요한 개인정보 유출 및 사업장의 영업피해를 방지하는 사업으로, 행정안전부 우수사업으로 지정돼 전국으로 전파되는 성과도 거두었다.

 

송파교육모델 송파쌤은 민선7기 핵심공약사업으로 미래교육센터, 인물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지자체가 주도하는 공교육 모델 확립 및 교육격차 해소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아, 우수 사업으로 채택됐다.

 

이 외에도 송파구민과 함께하는 라이브 토크 콘서트 송파대로’, 코로나19를 이기는 마을&청년과 함께, 살만한 송파,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 석촌호수 송파둘레길 단풍&낙엽축제 ‘2020 희망으로 물들다’, 6개의 사업이 장려사업으로 선정됐다.

 

주민복리 증진에 큰 기여를 한 사업을 1,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1127일부터 1214일까지 약 2주간 온라인투표를 실시했다.

 

2,968명의 주민이 참여해 총 10,057표를 행사하는 등 주민들의 참여도가 높았으며, 투표 순위를 최대한 고려해 우수사업을 선정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2021년에도 혁신과 적극행정을 앞세워 구민의 삶과 도시의 미래가치를 제고하는 다양한 우수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