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 송파구 응원 영상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관련 영상 제작 동참

작성일 : 2021-02-19 06:27

사회적경제 기본법 제정을 응원하는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구청장 박성수)7년간 제정을 기다리고 있는 사회적 경제 기본법의 조속한 통과를 응원하는 영상메시지를 지난 16일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번 영상은 지방정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경제 발전을 위해 구성된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에서 기획했다.

 

송파구는 그동안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송파구 사회적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 송파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조성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프로젝트 추진 사회적경제 리빙랩 프로젝트 추진 등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이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빅데이터, AI 솔루션 등 데이터 활용하는 관내 우수 IT 사회적기업과 관내 중소기업을 매칭해 디지털 뉴딜관련 정부 주요과제 공모사업에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자 디지털 뉴딜지원 사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사회적 경제의 역할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하나로 아우를 수 있는 사회적 경제 기본법은 꼭 필요하다고 말하며, “많은 사회적경제 기업인들과 함께 기본법 제정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