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차 악성민원 대응직원 위로 간담회 개최

‘소통·공감 우리들의 이야기, 너의 하루를 응원해!’ 주제로 토크 형식 간담회

작성일 : 2021-03-08 09:37

지난 5일 불법주차 악성민원 대응직원 위로 간담회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35일 불법주차 악성민원 대응 직원들을 대상으로 위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주차 민원 힘들다’ 30대 공무원 투신 사건과 관련해 불법주차 악성·고질 민원 대응직원에 대한 힐링 및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주차단속 관련 담당부서는 불법 주·정차 단속과 관련한 악성·고질민원은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으며, ‘민원처리법에 따라 제지 및 대응할 수 없어 민원인의 폭언·욕설과 협박성 민원, 과도한 민원으로 심적 고충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지난 35() 17시 송파구청 소회의실에서 소통·공감 우리들의 이야기 너의 하루를 응원해!’를 주제로 토크 형식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부서장 이하 관련 공무원, 특히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송파구 주차관리과에서는 탄력적인 주차단속 및 올바른 주·정차 문화를 확립해 나갈 수 있도록 선·후배 동료 직원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악성·고질민원 현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악성·고질 민원으로 힘든 부분에 대하여 민원처리 시 원팀으로 하나 돼 공직생활에서 즐겁게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구민들에게 친절하고 투명한 행정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