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1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구민 의견 수렴

4월 5일부터 4월 26일까지 열람하고 의견제출 받아

작성일 : 2021-04-02 17:16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02111일자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제출 기간을 오는 45일부터 426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감정평가사가 조사하고 평가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각 개별토지에 단위면적() 당 가격을 산정한 것이다.

 

이는 토지분 재산세 등 토지관련 세금의 과세표준과 각종 부담금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금번 열람대상 개별공시지가는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조사·산정한 토지 29,873필지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아 송파구 부동산가격 공시위원회심의를 거쳐 531일 구청장이 결정·공시하게 된다.

 

가격열람은 송파구청 부동산정보과와 송파구 홈페이지(songpa.go.kr), 일사편리 서울부동산정보조회(kras.seoul.go.kr/land_info)에서 가능하다.

 

가격에 의견이 있을 경우 구청 부동산정보과, 각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의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구 홈페이지나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시스템에서 인터넷으로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한편,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유선이나 방문예약을 통해 전문 감정평가사에게 직접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상담과 의견을 개진하는 적극적인 행정절차의 기회를 부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부동산정보과(2147-307680)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