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만의 맞춤형 소통 행정 통했다

‘송파어르신소식’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작성일 : 2017-12-06 14:47 수정일 : 2017-12-07 16:54

 

송파구(구청장 박춘희)6()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 기관·단체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총망라해 분야별 우수하고 특별한 제작물을 선정, 수여하는 상이다.

 

, 이 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고 있다.

 

구는 올해 시상식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지 송파어르신소식이 창간사보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고, 주민 소통 채널인 송파소식은 외부유관단체장상 부문에서 한국PR학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2관왕을 차지했다.

 

송파만이 앞선 소통 행정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으며 또 한 번 송파의 위상을 높인 것이다.

 

3월 창간한 송파어르신소식‘100세 시대에 발맞춘 어르신 전문 소식지로 맞춤형 소통 채널 확대와 어르신의 활발한 사회참여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구는 상대적으로 인터넷 이용률이 떨어지고 지면 신문에 대한 의존이 높은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 어르신 맞춤형 소식지를 제작해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활기 넘치는 노후를 응원 중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 26명으로 구성된 어르신 기자단이 본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며 정보 제공을 넘어 세대 간 소통의 기회를 열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 어르신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큰 용지와 큰 글자로 가독성을 높이고, 열정적으로 제2의 삶을 즐기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주민과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PR학회장상에 선정된 송파소식송파소식앱’, ‘송파소식 웹매거진’, ‘읽어주는 송파소식동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소통 노력으로 오프라인 소식지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정보소외계층이 없도록 점자소식을 동시에 발간 중이며, 구민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구정정보 전달 매체 1위로 꼽히는 등 송파구 대표 주민 소통 채널로 자리 잡았다.

 

한편, 구는 지난 10SNS 활용한 앞서가는 소통 플랫폼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이 진정 원하는 소통이 무엇인가를 치열하게 고민하고 그 결과가 고스란히 소식지 안에 담길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