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교통안전 지킴이, 바로 당신

송파구, 15일~24일 공공근로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사업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18-01-12 10:16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로 활동할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3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공공분야 일자리를 제공해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생활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까지 책임지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32일부터 725일까지(학교 방학 일정에 따라 상이) 송파구 관내 25개소 초등학교의 등하굣길에 학생들을 위한 교통 지도를 맡게 된다.

 

근무 시간은 하루 2시간으로 육아나 건강상의 이유로 장시간 근로가 부담스러운 어르신들과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신청 조건은 가족합산 재산이 2억 원 이하이며,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인 만 18세 이상의 송파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청서, 건강보험증,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갖추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 발표는 214일 송파구청 홈페이지 게재 또는 개별 문자 발송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과(02-2147-4910)로 문의하면 된다.

 

정미영 송파구 일자리정책과 팀장은 송파구는 스쿨존 사업 이외에도 65개의 공공근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취약계층과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제공을 통해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