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청소년마을축제’에서 끼와 재능 마음껏 펼쳐요!

송파구, 20일 ‘송파청소년마을축제’…무관중, 유튜브 생중계

작성일 : 2021-11-17 11:43

11월 20일에 개최되는 ‘송파청소년마을축제’의 홍보물.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0일 오후 3시 송파 DNG(오금로 195)에서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송파청소년마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송파청소년마을축제는 송파구 민관협치위원회의 ‘with-더디가도 함께가는 세상사업 일환으로 추진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청소년들이 열정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모아 축제 한마당을 기획했다.

 

축제는 청소년가요제(노래경연대회)와 청소년문화제(문학·미술 작품공모)로 진행된다.

 

먼저, 청소년가요제에는 사전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8팀이 현장에서 노래경연을 펼친다. 주제 제한 없이 자유롭게 경연한 후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4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청소년문화제에서는 온라인으로 사전 공모한 사진, 그림, , 시 등 문학·미술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문학과 미술 부문 각각 대상, 우수상 1명씩 총 4명을 시상한다. 이날 선정된 작품은 향후 구의 청소년활동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민관협치위원회 사업 성과공유, 밴드 메이킹 프로젝트 및 버스킹 영상 감상, 다양한 축하 댄스공연도 함께 만날 수 있다.

 

20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되지만, 송파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함께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이번 송파청소년마을축제를 통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