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우수단지 표창 수여

작성일 : 2021-11-18 17:03

행사 사진.

 

송파구(구청장 박성수)8,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주민 화합에 기여한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사업주체자(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공동체활성화단체장, 관리사무소장)를 표창했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은 주민들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고 소속감과 유대감을 강화해 소통과 배려로 이웃 간 분쟁을 줄이기 위해 공동주택 입주민들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공동체활성화 프로그램에 대해 구에서 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 표창을 수상한 공동주택은 올림픽훼밀리타운, 위례포레샤인23단지, 거여1단지를 포함 모두 10개 단지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대면·비대면으로 프로그램을 다양화하면서 텃밭 가꾸기, 문화강좌, 나눔장터, 가을축제 등 29개 사업을 추진했다.

 

표창 수여식과 더불어 우수 사례도 공유해 올림픽훼밀리타운, 송파파크데일2단지, 거여1단지에서 직접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공동체활성화 사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경험과 성과를 공유해 향후 사업 계획 수립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로 인해 세대간, 이웃 간에 얼굴을 마주보는 일상이 어려워진 올해는 공동체활성화 사업의 의미가 더욱 크게 느껴지는데, 적극적인 사업추진으로 공동체활성화에 기여한 표창수상자 및 사례 발표자에게 감사드리고,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내년에는 더욱 활기찬 공동체활성화 사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