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제3회 송파 키즈 건강 엑스포’ 공모전 시상

미술·사진·건강놀이·영상 등 각종 공모전 입상 어린이에게 시상

작성일 : 2021-12-01 10:44

11월 26일 송파구민회관에서 ‘2021 송파 키즈 건강 엑스포’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사진은 이날 시상식에 함께한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아이들의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지난 26일 송파구민회관에서 ‘2021 송파 키즈 건강 엑스포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파 키즈 건강 엑스포2019년 송파구가 전국 처음으로 영유아를 대상으로 기획한 건강 엑스포로, 매년 아이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 많은 호평을 얻었다. 올해 엑스포는 지난 9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은 9송파 키즈 건강 엑스포의 부대행사로 열렸던 각종 공모전에서 입상한 어린이들을 축하하는 자리다.

 

공모전은 3회 송파키즈 건강 미술대회 3회 건강한 우리아이 행복 포착!(사진콘테스트) 2회 재미있는 건강놀이 공모전 2회 우리함께 춤을(영상공모전) 등 다양한 부문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어린이 및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뜨거운 호응을 얻은 결과 2,400여 명이 참여했다고 구는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위주로 참석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송파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시상식과 더불어 어린이들의 그림, 사진 부문 수상작품 전시회와 송파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도 이어져 풍성함을 더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어린이들의 작품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이 돋보인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