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의 첫 걸음, 송파구자원봉사센터에서 찾으세요

송파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 지속적인 봉사 참여할 신규 봉사자 모집

작성일 : 2018-02-05 12:47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이웃을 위한 나눔과 선행을 베풀 송파구자원봉사센터의 신규 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365자원봉사포털 등록 기준 송파구는 896개의 자원봉사 단체가 활동 중이다. 송파구자원봉사센터는 이들 단체 중 활동 지속성과 주민들의 재능을 살린 봉사 동아리를 지원 및 양성 하고 있다.

 

이에 2월에는 홍보봉사단 온소리와 정리수납봉사단 우렁각시의 신규 봉사자 및 각 동 주민센터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를 모집한다.

 

대학생들로 구성된 온소리는 봉사 현장 사진촬영부터 봉사자 인터뷰까지, 생생한 자원봉사 현장을 담아 온·오프라인으로 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한 홍보를 펼친다.

 

1회 이상, 1년간 활동 가능한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9()까지 이메일(songpavc@hanmail.net)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리정돈 및 청소를 지원하는 우렁각시28()까지 전화접수(02-2202-1365)를 받는다. 5회의 이론 및 실습과정이 포함된 양성교육을 수료한 뒤 정식 봉사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동아리 활동과 더불어 구는 동()의 주민 공동체를 중심으로 자원봉사 활성 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동 주민센터에서 상주하며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 봉사 희망자를 적절한 수요처에 배치할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도 모집한다.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는 상시 모집 중이며 전화(02-2202-1365) 상담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모든 봉사 활동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기록 및 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박찬옥 송파구 복지정책과 팀장은 송파구자원봉사센터의 지원 아래 정기적인 활동을 펼치는 단체 외에도 지역의 축제와 문화행사 등 다양한 성격의 한시적인 봉사활동도 상시로 모집 중이다, “신규 봉사자 양성으로 나눔으로 행복을 느끼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