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함께 모여 시너지 업!

송파구, 사회서비스 통합모델 사업 참여 모집

작성일 : 2018-08-08 16:59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역 내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사회서비스 통합모델 개발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서비스 통합모델이란 유사 분야 혹은 상호보완관계에 있는 사회적기업 3곳 이상이 모여 협력체를 결성하고 각 사업 분야에서 교류 및 연계를 통해 통합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구는 사회적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임으로써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경쟁력 있는 영역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사업 및 사회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참여 영역은 주민들이 사회적기업에 기대하는 사회서비스 돌봄 교육 주거 문화 4개 분야이다.

 

이는 지난 4월 실시된 지역주민 관심 사회서비스 조사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주민이 원하는 공공서비스 분야로 사업 제안 범위를 설정해 사회적기업의 고객 만족도를 향상 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참여를 원하는 송파구 소재 사회적기업은 협력체를 구성, 참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사업계획서를 구청 또는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 적정성 심의에 따라 선정된 사회적기업 협력체는 개발된 사회서비스 통합모델을 홍보·판매할 수 있으며, 취약계층에게 제공된 사회서비스 실행비는 구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이광석 송파구 일자리정책과 과장은 올해 처음 시도되는 사회서비스 통합모델 개발사업에 사회적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사회적기업들이 힘을 합침으로써 새로운 사회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시장경쟁력 강화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