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자의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쉼”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감정노동자 힐링워크숍 실시

작성일 : 2018-09-28 10:23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이 감정노동자의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워크숍을 실시했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강동구민회관, 유소년스포츠센터, 공영주차장 및 구립도서관 등 구민을 위한 생활문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안내데스크·고객만족센터 직원·민원담당자 등 고객응대 등을 담당하는 감정노동자가 직원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 56월 두 달간 4차례에 걸쳐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업무효율성과 고객만족도를 함께 높이는 서울노동권익센터 주관의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감정노동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러한 과정의 연장선에서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의 일환으로 이 달 13, 14일 양 일간에 걸쳐 강원도 홍천에서 실시한 힐링워크숍은 음악을 활용한 심신 이완 및 명상인 힐링뮤직샤워, 자연과 교감하며 트레킹 하는 숲테라피, 리프레싱 마사지 등 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직무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공단은 감정노동직원들이 휴식과 위로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직원만족도를 제고하고, 직원들의 긍정 에너지가 고객감동서비스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