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행복한 축제, 제2회 강동톡페스티벌 개최

11월 3일 강동구민회관, 소확행(小確幸)에서 서확행(書確幸)으로

작성일 : 2018-10-18 13:56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에서 주최하고 강동구립도서관에서 주관하는 강동톡페스티벌이 113() 강동구민회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강동톡페스티벌은 최근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중 하나인 소확행(小確幸)을 독서로 연결한 소확행(小確幸)에서 서확행(書確幸)으로라는 주제로 Talk 콘서트,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오전 10시에 1층 소회의실에서는 도서관 커뮤니티 회원들의 문집 출판기념회 및 좌담회가 열린다. 도서관에서 진행되었던 인문학 강좌 육아는 육아다프로그램을 통해 발간된 육아일기 문집 출판을 기념하는 행사이다. 이어서 11시에 전시실에서 그림책 슈퍼거북의 유설화 작가가 직접 공연하는 동화구연과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오후 3시 대강당에서는 어릴 때부터 책방을 동경했다는 가수 요조가 강연 및 공연을 선보인다. 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는 요조의 책방이야기와 함께 그의 음악도 함께 듣는다. 이어서 오후 4시부터는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방송인 김소영이 책이 주는 확실한 행복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끌리는 대로 재미있게 책을 읽으라는 이동진, 더 많은 사람이 책과 친해지는 날을 꿈꾸며 책방을 차린 김소영, 두 사람이 관객과 함께 서확행 사연을 풀어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도서관 이용자와 사서가 추천한 책 전시 내 인생愛書’, 일상에서 만나는 행복을 적어보는 감성 포스트잇’, 감정에 맞는 책 처방전 감정의 온도등 다양한 북큐레이션 행사와 함께 동화캐릭터 인형전, 아름다운 그림책전 등의 전시와 소소하고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들의 스피치 경연대회인 청소년 톡페스타도 강동이으미와의 협업으로 10시에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Talk콘서트 참여를 희망한다면 강동톡페스티벌 공식포스터상의 QR 코드로 신청하거나 온라인카페(http://www.gdbookfest.or.kr)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전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또한 아래 도서관별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