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소리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세요!

강동구민회관, ‘힐링 내 소리 그림치유’ 강좌 개설

작성일 : 2019-04-30 22:28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강동구민회관은 심신치유를 통해 인간관계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힐링 내 소리 그림치유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많은 스트레스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은 사치가 아니라 필수이다. 몇 년 전 한 TV 드라마에서는 한 인기 아이돌 가수가 힘든 일을 겪을 때 컬러링북에 색칠을 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는 모습이 방영된 적이 있었다.

 

힐링 내 소리 그림치유는 자신만의 고유한 소리인 내 소리를 내면서 그림을 그리는 심신치유법으로, 각종 도형과 선, 문양, 색채, 숫자나 문자 등을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오직 각자의 느낌에 따라 나오는 대로, 하고 싶은 대로, 자연스럽게 그리면 된다. 한 번도 그림을 배우지 않았고, 그림에 소질이 없던 사람도 자신을 힐링하는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디자인이 된 틀에 색칠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도 좋은 힐링의 방법이지만, 한발 더 나아가 자신만의 모양을 디자인하고 구상하여 색칠을 하면 힐링과 동시에 창의성까지 기를 수 있다.

 

힐링 내 소리 그림치유를 수강중인 한 주부는 요즘 자존감이 떨어지고, 무기력감이 심했는데 그림을 그릴수록 점점 무언가를 하고 싶고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기면서 내 자신을 더 사랑하며 즐거워졌다라고 말했다.

 

힐링 내 소리 그림치유는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30분까지 진행되며, 접수 및 자세한 문의 강동구민회관(02-488-5542)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